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스트레스 해소법은 내려놓음 터득 하기 부터

728x90
반응형

일상에서 혹은 일적으로 받는 다양한 스트레스 해소법이 어떤것이 있을까 생각해 보았어요.

일단은 제 스스로 마음을 다스리고 욕심을
내려놓는 방법부터  터득 하기부터 하는게 좋을거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스트레스 해소법  나만의 비법을 포스팅해
보려고 해요^^
살다보면 가지많은 나무 바람잘날 없다는
말이 있기는 한데요
바람을 어떻게 처리 할까는 자신의 맘을
추스리고  내려놓음을 터득해야
될거 같아요

1. 누구든 삶은 이렇게  흐르면 다시 돌릴수 없음을 인식 해야 해요

밀알 같은 날들이 모여 인생을 만든다 는 말처럼 오늘이 모여 인생을 만들 잖아요

삶을 행복 하게 살고 싶나요?

그럼 매일같이 오늘만 즐거움 만들기로 정하기 부터 하세요^^

2.남과 비교 하지 마세요

자신의 행복에는 남과 비교를 내려놔야돼요

우리집 아이들이 1등하는 집 아이와 비교하고

남편이 이웃집 누구처럼 못하는걸 속상해 하고

시댁이 넉넉 하지 않음을 불평하고
직원이 열심히 하지 않음을 질책하고
성공한 사람을 부러워 하는 맘을 내려놓아야 해요

 1순위 만족도 나라가 방글라데시 라네요^^

가장 간난한 나라에서 1위라니 의해 했지만 

이제는 이해가 가는거 같아요

모든게 내맘 에서 오는 거니까요

내가 즐겁기로 시작한 시점에서 생각이 바뀌고 
즐거움이 오고 ..ㅎㅎ
물론 싸우기도  해요^^

내 즐거움을 뺏으려는자 호통치기도 하고....ㅋㅋㅋ
스트레스 해소법은 내려놓음 터득 하기
^^-----^^

3.누구든 인생의 종착역 죽음 은 똑같이 맞이함을 터득 해야 해요

아무리 잘나서 높은 지위에올라   성공한 사람이나
가진건 없지만 봉사하며 열심히 사신분이나
남을 헐뜯고 비방하고 불평한 인간이나..ㅎㅎ
다들 종착력 죽음을 맞이 한다는거죠^^

황혼이 저녁 노을처럼 넘어가듯 다시 태어나는 아기 해는 있을 테니까요^^

어떤 인생을 선택 하고 싶으신가요?

지금 이순간부터 결정 하기에 따라 나의 삶의 지수가 달라 진답니다

애인이 떠났나요?^^
뻥 차버리세요~^^~ 즐거움 주인 자신을 몰라 보는 사람은 비젼도 없어요..ㅋㅋㅋ

자식이 공부를 힘들어 하나요?
굳이 시키지 마세요

학업 아니어도 세상엔 할일이 많아요^^

힘든 수업 하며 불행한 아이보다 몸적으로 마음적을 하루의 질을 높여 주세요~^^~

4.자신의 즐거움이 무엇인지 찾아 보세요

그날 의 추억페이지를 무엇으로 만들까

나와 만나는 모든이에게 재밌는 인사를 해보는것도 괜찮고 멋진 명언을 지어보는 것도
ㅎㅎㅎ
소크라테스만 명언 남기라는 법은 없잖아요..ㅋㅋㅋ

나와 인연 맺은 모든이에게 평화와 축복이 있을 지니라...ㅎㅎㅎㅎㅎㅎㅎㅎ

쇼핑이나 음식 즐건 지인들과 소풍도 괜찮고
직장동료 들에게 나의 명언을 퍼트려도 좋구요...
ㅎㅎㅎ

5.자기 자신에게 만족해야 주변도 좋아 보이니

스스로에게 대우 해주세요

가끔은 멋진곳을 여행도 시켜주고 맛난 음식도 먹여주고^^
휴식도 취해주고 멋진추억도 만들어 주세요

 주인 인 나에게 대접을 해줘야 해요


6.스트레스 해소법  은 자신을 위해 내려놓음 을 해줘야 해요

구군가 에게 무엇인가 기대 한다는건 나쁜 습관 이예요 ..ㅠㅠ

기대 하지 말고 있을때 잘해주거나 이루워 졌을때감사 가 나와요...

지인과 가족들과 동료들과의 멋진 추억들 인데요

그냥 내 곁에 있어주는 것만으로도 감사하고 행복 하답니다

고맙기에 제가 무엇인가 해주고 싶은 맘이 생기지 않을까요?^^

그게 사랑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뭔가를 간절이 원할땐 신의 도움도 필요 한거 같아요^^

그래도 도움을 원할땐 신이 원하는 짓을 하고 
요청 해야 겠지요?^^

그러기에 열심히 후원도 하고 봉사도 하고

열심히 살아야 하는 이유가 여기 있기에
천국을 가고 싶어서가 아니라 도움주는 사람으로

살다 가는게 멋진삶 아닌가 생각해 봅니다^^

오래 건강하게 살다 가야 하기에 오늘도 전 여름부터 나를
위해 저녁 수영 6개월반 열심히 하고 
왔는데요...ㅎㅎ

멋진 추억 하루들 만드시고 홧팅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