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북어 미역국 볶지 안아도 맛나요^^

728x90
반응형
북어미역국 볶지 안아도 맛나요^^



오늘은 무늬만 주부가 북어미역국 끓이는
비법을 공개 할께요~^^~
맛은 제가 만들었으니 맛나긴 한거 같아요
소고기를 넣고 만들면 더 맛나게
할수 있을텐데 없는 관계로 집에 있는
재료로 해 보았답니다


1.미역을 물에 불려 놓았어요
마른미역을 물에 넣어 불려 놓은다음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무늬만 주부인 저는
처음 미역국 끓일때가 어머님 생신때 였는데요 소고기 끓는물에  형님이 
넣으라 해서 씻지도 않고 덩어리채 국에 넣었다가 풀때 축구공 한덩어리가 나오는 에피소드가 있었는데요
 ~ㅎㅎㅎ~
이제는 깨끗이 주물러 가며 씻은후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서 넣는답니다
^^

2.북어 와 씻은 미역을 참기름에 볶아 줍니다
북어 와 같이 참기름에 볶아주면 좋은데
무늬만 주부 깜빡해서 끓는물에 넣기로
했어요^^
혹시 제 레시피를 보시고 하시게 되면 
같이 볶다가 해보세요
더 맛난답니다

3. 사골이나 소고기 육수가 있다면 물대신 넣어주면 좋은데 없으면 저처럼 다시다 를
넣어주세요
사골 이나 소고기 육수가 있으면 좋겠지만
집에 준비된것이 없으니께...ㅋㅋ
국민의 맛 소고기다시다를 넣어줬어요

4.마늘을 넣어줍니다
마늘은 항상 냉동실에 언니가 준비 해서 넣어져 있으니 오늘은 두덩어리 넣어줬어요^^
파는 이국에는 궁합이 맞지 않는데요
그래서 파를 넣게되면 영양소가 파괴된다니
넣치 않는게 좋답니다

5.계란도 넣어 줍니다
나만의 레시피니 넣고 싶은거 있음 팍팍 
넣어도 뭐라 하는 사람은 없어요^^
ㅎㅎㅎ
무늬만 주부 가 할수 있는거니께...ㅎㅎ
다들 해보시면 하실수 있을거 같아요

제일 중요한건 간 맞추기 예요^^
너무 짜도 안되고 싱거워도 안되고
조선간장과 소금을 식성에 따라 맞추어
가면서 보면 될거 같아요
ㅎㅎㅎ

물론 짜면 물을 더 넣고 끓이 시고
싱거우면 다시 간맞추기를 하면
 되니까뭐...ㅎㅎㅎ
이상 무늬만주부 에비수 김원장의 
북어미역국 레시피 공개 였습니다

맛나게 먹고 오늘도 홧팅 중입니다
멋진 하루들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