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간단히 딸기쨈 만드는법

728x90
반응형
저는 집에서 먹고 남은걸로 간단히 딸기쨈 만드는법 을 올려 보려 하는데요^^
신선한 걸로 하면 훨씬 맛나겠죠^^
손으로 으깨어 끓이셔도 되고 저처럼 씹는 식감을 좋아 하시면 끓이시면 수저 나 국자로로 저어 가면서 으깨어 주셔도 될거 같아요^^

 전 생으로 먹는걸 좋아해서 먹다가 보관이 힘들거 같으면 만들어 먹는데요^^
딸기쨈 만드는법 이 따로 있는거 같지는 않아요^^
식성에 따라 설탕 비율을 넣으면 될거 같아요^^
딸기 :설탕= 1 : 0.3~0.5
라고 하는데 전 단것을 별로 좋아 하지 않아서  조금만 넣었어요^^
백설탕을 넣으면 색이 선명 하겠지만
제가 먹을거니 집에 있는 흙 설탕 으로~^^

중간에 거품이 나면 수저나 국자로 거품 만  떠서 재거 해주시면 더 좋긴한데
바쁘시면 두셔도 맛에는 전혀 지장이 없는거 같아요^^
새콤한 맛과 선명도를 위해 레몬즙 을 넣기도 하는데요^^
간단히 만드시는데 없으시면 안넣으셔도 맛은 괜찮은거 같아요^^

양에따라  중불에서 30분~40분 정도 저어가면서 끓여주고 쫄아서 된거 같으면 식혔다가 통에 담으시면 되는데요^^...
시간 없으시면 강불에서 저어가면서 끓여도 타지는 않는거 같아요^^ㅎㅎ
선물 하시는거 아니면 저는 물에 떨어트려 퍼지나 안퍼지나 테스트 하지는 않아요^^

보관 방법은 냉장보관 하는게 좋은데요^^
너무 오래넣고 드시지 마시고 하는 방법이 쉬우니 자주 그때그때 만들어 드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보관방법 은 전 유리로된이나에 보관 하는데요^^
먹을 때마다 열기편하게 락앤락 통에 보관 하는데요^^...
일단 맛나게 먹는것이 최고 겠지요^^

간단히 딸기쨈 만드는법 으로 요리 해서 오늘은 빵보다 달지않은 떡에 발라서 식혜와 같이 아침식사를 하고 출근 했답니다^^
오늘도 행복하고  멋진하루 만드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