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카페

집에서 참치 김치찌개 간단히 만들기

728x90
반응형

집에 굴러다니던 캔 참치로 김치찌개를 간단히 만들기 해보았어요. 명절만 지나면 선물세트로 참치 통조림이 처치 곤란인 만큼 많아 지기도 하거든요.ㅎㅎ

무늬만 주부인 저도 간단히 만들수 있는
초간단 참치김치찌개 를 만들어 보았는데요
냉장고에 선물받은 동원참치가 있길래
만들어 봤어요^^

1. 멸치와 다시마로 육수를 만들어 줍니다
일반 물로 넣어서 만들게 들면 깊은맛이 
없는거 같아요
영양가 적인것도 그렇고 ㅎㅎ
한번에 많이 만들어서 냉장 보관 했다가
찌게 끓이실때 사용하면 좋을거 같아요^^

2. 김치를 참치기름에 볶아 줍니다

다른것을 볶을때에는 식용류나 올리브유로 
볶아도 되지만 참치 김치찌개에는 
참치기름 이나 마아가린이 있으면 같이
볶아주면 더욱 맛난답니다

3.볶고있던 냄비에 멸치와 다시마를 건저낸 육수를 넣어줍니다

4.끓고 있는 냄비에 양파, 고추,파,마늘,설탕,간장,소금 약간을 넣어서 저어줍니다

순서에 상관없이 먼저 밑재료 고추,파,마늘을 넣고 소금과 간장으로
맞추워 줍니다
양파 를 넣으면 좋은데 집에 양파가 떨어진
관계로 패스 했어요^^

짠~^^
이렇게 무늬만 주부인 참치김치찌개 간단히 만들기가  완성 되었는데요^^
맛이요?
물론 제가 만들었으니 제입에는 맛나죠^^ ㅎㅎ
요리를 잘 안해서 그렇치 해보니 
어려운건 아닌거 같아요^^ㅋㅋ

오늘도 멋진 추억 만드는 하루들 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