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숙취해소에 좋은 해장국 황태 콩나물국 맛나게 끓이기

728x90
반응형

겨울이라 기온이 뚝 떨어져 요즘 감기 많이 걸리시는것 같아요. 오늘은 간단하면서 술먹은 뒷날 해장국으로 좋은 황태 한소끔으로 황태 콩나물국을 맛나게 끓여보았어요.

숙취해소에 좋은 황태 콩나물국 맛나게 끓이기

숙취해소 뿐만 아니라 얼큰하고 시원 담백한 국물이 좋아서 아침 해장국으로 이만한 국물요리가 최고지요. 저도 배워서 해보았는데 정말 황태 콩나물국 맛나게 끓이기가 되네요^^

간만 맞으면 되는거라고 주변 에서 얘기만 해주고 여러번 했다가 실패 했었는데

이번에는 구입한 콩나물 '콩나물 대가리' 에서 파는
국과 똑같이 맛있게 됐어요^^

저도 배운 비법 이지만 올려 볼께요~^^~

1.무우 와 양파 , 북어를  참기름과 간장으로볶아줍니다먼저 무우를 먹기좋게썰고 북어도 잘라서 양파와 같이 참기름과 간장에 볶아 주는데요양파가 집에 떨어진 관계로 빼고 했어요^^그래서 저의 임시방편으로 마늘을 넣을때좀더 넣어 줬어요^^

2.멸치와 다시마로 만든 육수를 콩나물에 약간의 소금을 넣고 1.에서 볶은 북어와 양파 , 무우와 섞어 줍니다멸치 와 다시마 모든찌게 끓일때 마다 필요하니한번에 많은 양의 육수를 내어서 냉장 보관했다가 사용하면 편리 할거 같아요^^

3. 파 와 청량고추, 마늘을  끓고 있는 냄비에 넣어주고 새우젓 1큰 스픈 과 기호 에따라  고추가루도 넣어줍니다넣어줄때는 마늘과 고추를 먼저넣고 파는 먹기직전에 넣어줘야 풀어 지지 않는답니다당근이 있다면 조금 넣어주면 색깔과 영양가 도 좋을거 같아요^^

4.끓고냄비에 계란을 풀고 키포인트 는 멸치액젓을 반 스픈 넣어 주세요이렇게 황태 콩나물국 끓이기를 하면정말 '콩나물대가리 ' 식당에서 파는 해장국과똑같은 맛이 나네요^^자주 가서 먹거나 포장해서 사다 먹었는데이제는 집에서 제가 해도 잊을수 없는맛이 나다니...ㅎㅎㅎ저 아무래도  무늬만주부 탈퇴하고 음식점 해도될거 같아요^^

황태 콩나물국 정말 맛있게 되니 해보세요. 저도 성공적으로 맛나게 완성 했답니다. 어렵지 않으니 한번 끓이고 나면 자신감이 생기는게 요리같아요^^

행복한 추억 만드는 하루 마무리 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