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화단 텃밭에 직접기른 고구마 전자렌지에 구워먹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희 매장 공간에 조그많게 화단을 만들어봤어요. 지난번 심었던 고추와 상추도 잘 자랐었는데요. 지난번은 고구마를 심었더니 제법 씨알있는 고구가 제법 주렁주렁 열였더라구요.

그간 바쁜 와중에 물도 주며 직접 기른 고구마를 수확해서 전자랜지로 돌려서 구워 먹으니 맛나요^^ㅎㅎ

어렸을때 시골에서 할아버지, 할머니 텃밭에서 고구마 수확하는걸 몇번 보았는데요.  처음으로 화단에 혼자심고 가꾸고 수확한 고구마라 신통방통 잘 자랄자 의문이었는데 생각보다 잘 자랐더라구요.^^

화단 텃밭에 직접기른 고구마

저희 매장 직원이 다이어트 한다고 가져 왔다가
안먹고 두어서 싹이 났었답니다. 물에 담아 싹을 예쁘게 트게해서 잘라서 화단에 심어 두어 었는데요^^

오늘 잎 과 줄기를 이렇게 뽑아 버리고 고구마를 뿌리째
캐 보았어요. 고구마 줄기 볶음 나물도 좋아하고 된장찌개도 좋아하는데, 줄시 손질하려면 번거롭기도 해서 큰것만 골라서 사용했어요.^^

다음번엔 고구마를 더 잘 가꾸어 굵은 고구마잎으로 볶아서 반찬으로 만들어 저희 매장 직원전용 식당에 가져가서 찬으로 만들어 먹어야 겠어요. 제대로 가꾸어서 말이지요.  화단도 손을 봐서 더 갖추어져 있어서 제가 재배한잎으로는 한 젓가락씩 돌아 가지도 못할거 같아요.ㅎㅎ

그래도 이 작은 화단에서 손수 물 주고기른 고구마를 캔 수확물 인데 제법 괜찮지 않나요? 괜시리 뿌듯 했어요.ㅎㅎ

요렇게 쟁반에 담아서 씻어 전자랜지구워 보려 하는데요^^

이번에 수확한 고구마를 직접 씻어놓고 이렇게 다시보니 더욱 탐스러워 보였어요^^
뭔가를 심어서 수확 하는 기분이 이런건가 봐요^^
한가지 색으로 나오지 않은게 이상하긴 했지만
그래도 정말 기뻤답니다.

쉽게 고구마를 굽는 방법은 아시죠?
씻어서 신문지에 싸서 전자랜지에 12분~ 20분
정도 돌려 주면 끝이예요^^

이렇게 구어진게 적은 것은 작은것은 시간이 
적게 걸려서 중간에 제가 맛보느라
먹어 버렸어요^^ ㅎㅎ

그런데 굽고 보니 호박고구마 였어요. 직접 기른거라 더 차지고 아주 맛있어요^^ ㅎㅎ
원래 질퍽한건데 전자랜지에 굽게 되면 수분기가 빠지고 단맛이 더욱 많이 난답니다^^

정말 맛나 보이지 않나요.. 견물생신 조그마한 화단에서 고구마를 수확해서 전자랜지에 구워서 맛나게 먹을줄은 생각하지도 못 했는데 기분좋더라구요.^^ㅋ

오늘도 멋진 추억들 만드시고 맛난 저녁들 하시고 홧팅 하시는 하루되 세요~^^~

728x90
반응형